분야별민원

여권민원

· SNS로 글퍼가기 페이스북으로 글퍼가기 트위터로 글퍼가기

캐나다 전자여행허가제

 

전자여행허가(eTA)란?

eTA는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입국하는 비자면제국가 국민들에 대한 새로운 입국 요건입니다. 이 여행허가는 여권과 전자적으로 연결되며, 5년 또는 여권 만료일자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유효합니다.

전자여행허가는 누구에게 필요한가?

캐나다 입국을 위해 비자가 필요 없는 미국 이외 국가의 국민들이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입국하려면 eTA를 받아야 합니다. 해당 국가 목록을 보려면 www.Canada.ca/eTA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육로나 해로를 통해 입국할 때에는 eTA가 필요 없습니다.

2016년 3월 15일에 eTA가 의무화되면,

캐나다 영주권자가 항공편으로 캐나다 입국 시에는 eTA가 필요 없지만, 현행과 같이 캐나다 영주권 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캐나다행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영주권자가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입국하려면 eTA가 필요합니다(미국 영주권 카드와 함께). 육로나 해로를 통해 입국하는 경우에는 eTA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학생 및 임시근로자가 eTA 의무 국가의 국민으로서 2015년 8월 1일 전에 유학 또는 취업 허가증을 받은 상태에서, 캐나다에서 출국하여 항공편으로 캐나다에 재입국하려면 eTA가 필요합니다.

여행자가 캐나다에 입국하려는 경우 언제 eTA가 필요한가?

이 새로운 입국 요건이 의무화되는 것은 2016년 3월 15일 부터이지만, eTA 요건에 해당되는 신청자들은 2015년 8월 1일부터 미리 온라인으로 eTA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여행을 위해 eTA를 어떻게 신청하는가?

eTA 신청은 온라인 상의 간단한 절차로서 몇 분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귀하의 여권, 신용카드(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eTA를 받는 비용은 7달러(CAD)입니다. eTA는 최장 5년간 유효합니다. eTA는 www.Canada.ca/eTA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TA가 의무사항이 되었을 때 eTA 없이 공항에 도착하면 어떻게 되는가? 마지막 순간에 어떻게 eTA를 받을 수 있는가?

마지막 순간의 eTA 신청은 휴대전화를 포함하여,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로 할 수 있습니다. eTA 신청은 온라인으로 간단히 처리됩니다. 대부분의 신청자들은 신청 몇 분 내에 이메일로 답변을 받게 될 것입니다. 여행자는 캐나다 여행을 계획하자마자 eTA를 받아야 합니다.

eTA를 받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서류를 프린트해야 하는가?

아닙니다. eTA는 여권과 전자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행자는 eTA 신청 시에 사용한 여권을 지참하고 여행해야 합니다.

기타 안내사항

2016. 3. 15.부터 캐나다를 항공편으로 입국 시 사전에 eTA 취득
 - 육로나 해로를 통해 입국 시 는 eTA 필요 없슴

전자여권 보유 불요하며 유효한 여권으로 충분(미국 ESTA와 상이)

5년 또는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유효
 - eTA 취득 후 여권 재발급 시는 재신청 필요

한글 전용 홈페이지 없으며 영어 또는 불어로 입력(WWW.canada.ca/eta)

여권정보(번호, 유효기간 등), 7CAD(캐나다 달러) 지불을 위한 신용카드(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현주소, 이메일 주소 등 필요

eTA 취득 증명서 별도 출력 필요 없음(출입국장 도착 시 자동 조회)

비용 지불 직후 이메일로 승인 여부(승인시 eTA 번호 통지) 안내

eTA 신청을 위한 자세한 정보는 www.Canada.ca/eTA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여행허가_eTA_신청서필드안내_Instruction_Korean.pdf  전자여행허가_eTA_신청서필드안내_Instruction_Korean.pdf 다운로드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자료관리담당:민원여권과 여권팀 이선자 Tel:02-450-1352 Fax:02-3436-1234 최종수정일:2016-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