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어디서나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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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서비스는

민원인이 원하는 전국의 민원서류를 행정기관 간 FAX로 전송받아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어디서나 민원으로 신청절차

가까운 행정기관(시도,시군구,읍면동,출장소)을 방문하여 민원서류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납부

- 행정기관간에 민원서류를 FAX 로 송 · 수신

- 증명서류를 민원인에게 교부

대상민원: 총294종

- 행정기관간에 민원서류를 FAX 로 송 · 수신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 건축물대장 (타시도)
  • 지적도등본
  • 임야도등본
  • 토지가격확인원
  • 농지원부등본 *
  • 건설기계등록원부*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건설기계등록원부 *
* 표는 본인이나 위임자에 한함

인·허가 어디서나 민원(FAX)신청

주민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FAX를 이용하여 해당기관에 연계 접수

- 운영기관 : 전국의 시도,시군구,읍면동 출장소

- 처리시간 : 개별사무의 처리시간에 따름

- 대상민원 : 총235종

· 종합토지세납세의무자 변동신고 등 58건의 인,허가 대상민원

- 문 의 : 광진구청 민원여권과 02)450-1435

  • 종합토지세 납세의무자 변동신고
  • 계량기 정기검사 연기신청
  • 노인주거복지시설 등의 폐지.휴지 신고
  • 민방위교육훈련 유예신청
  • 계량기 검정신청서
  •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 민방위대 동원유예 신청
  • 비산먼지 발생사업(변경) 신고
  • 공인중개사 및 중개보조원(고용.해고) 신고
  • 직장민방위대 신고
  • 허가대상(신고대상) 축산폐수
    배출시설 등의 준공검사 신청
  • 외국인 토지취득 신고
  • 민방위 현지교육훈련 신청
  • 오수처리시설(단독정화조)의
    개선완료(개선명령이행) 보고
  • (건축)착공연기 신청
  • 유선 및 도선사업 휴업신고
  • 축산폐수배출시설 및 처리시설의
    개선 이행 보고
  • (건축)공사감리자,공사시공자 변경 신고
  • 종합토지세 이의신청
  • 저수조청소업 휴지(폐지) 신고
  • (건축)건축물철거.멸실 신고
  • 월별도축세 납입신고
  • 급수중지(중지.해제) 신고
  • 하천점용료 감면신청
  • 민방위준비명령 이행기간 연장신청
  • (상수도)급수처분 해제신청
  • 임대자가용자동차 반환신고
  • 소하천공사(점용.사용) 기간연장신청
  • (상수도)양수기 검정의뢰
  • 자동차등록사항 확인표 재교부
  • 소하천 원상회복의무 면제신청
  • (상수도)급수폐전 신고
  • (자동차)정비관리자 선임(해임)신고
  • 체육시설업 신고필증 재교부
  • 급수공사 신청
  •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 농지전용신고 철회
  • 급수업종변경 신청
  • 토지출입허가 신청
  • 농어촌휴양지시설휴업(폐업) 신고
  • 수선 보고
  • 수산동식물의포획.채취금지해제 허가 신청
  • 승강기보수업 휴지신고
  • 사용자 명의변경 신청
  • 입산신고
  • 공장설립 등의 완료신고
  • 상수도 시공업장소 변경신고
  • 취사신고
  • 특정고압가스 사용신고
  • 급수사용료 이의신청
  • 불놓기허가
  • (고압가스)공급자의 공급중지신고
  • 소득업휴업(재개업.폐업)신고
  • 박제업 등록신청
  • 유해조수포획 허가신청
  • 수입조수양도 신고
  • 박제업등록 변경신청
  • 입목벌채기간 연기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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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청에서 중개발급하는 민원

· 대학민원* : 졸업, 성적, 휴학, 재학증명, 대학교육비납입증명

· 교 육 청* : 검정고시과목합격증, 검정고시성적증명서

· 보 훈 청* : 국가유공자증명, 국가유공자(유족)확인, 취업보호대상자증명

· 국 세 청* : 사업자등록증명원, 납세증명서, 납세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원, 휴업사실증명원,소득금액증명

· 출입국관리사무소* : 외국인등록사실증명,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

· 병 무 청* : 병적증명(입대확인증명 포함)

· 건설교통부 : 주택자금상환(예정)증명,이륜자동차등록원부

· 문화관광부 : 체육시설업 신고필증 재교부 신청

· 보건복지부 * : 장애인증명 , 모 · 부자가정증명서

· 유기한민원 : 195종

· 문의전화 : 광진구청 민원여권과 (☎450-1435)
 

어디서나 민원 전화신청제

우리구는 어디서나민원제도를 운영함에 있어 민원인이 관공서를 2회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어디서나민원 전화신청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대상민원 : 구 토지대장, 폐쇄건축물대장, 폐쇄지적도 등(본인 확인이 필요 없는 업무에 한함)

- 운영기관

· 교부기관 : 전국 시도, 시군구, 읍면동 (출장소포함)

- 신청방법

· 민원서류의 수령을 원하는 시도, 시군구, 읍면동, 출장소에 전화신청

(민원종류는 1인 1일 5건 이내, 건당 발급통수는 3통 이내)

· 전화민원 신청시 민원명, 발급건수(통수), 본인 성명, 전화번호 등을 수령기관에 알려줌

· 4시간 후 민원서류 수령시 본인이나 가족임을 증명할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 신청전화 받습니다! 450-1435 (광진구청 민원여권과 어디서나민원담당)

- 관련 부서 : 민원여권과 /지적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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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담당: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김태희 Tel:02-450-7199 Fax:02-3425-1755 최종수정일:2016-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