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차산 입구 1차선 도로 주차금지 카메라 설치

작성자
송**
분야
교통주차
등록일
2022-11-09 14:42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667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아차산 입구 1차선 도로에 주말에도 불법 주정차를 감시하고 적발하는 카메라 설치가 필요합니다.
첨부파일은 일요일 오후 4시경에 찍은 사진입니다.
주말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내내 저렇게 차량이 줄을 서 있듯이 주차되어 있어 왕복 1차선 도로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어 오가는 차량들에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현황 및 문제점
아차산이 유명세를 타면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근처에 광나루역, 아차산역을 이용할 수 있지만 차량을 가지고 오는 방문객들로 인하여
아차산앞을 지나는 1차선 도로가 거의 주차장이 될 상황이어서 그 곳을 지나는 많은 차량이 정체를 겪고 있습니다. 또한 사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차산을 방문하여 좋은 경치를 보고 신선한 공기를 마셔야 될 많은 시민들이 차량들의 매연을 지속적으로 마셔야 하는 상황입니다.
개선방향
상습적으로 주말마다 이러한 상황이 늘 있으므로 인력을 동원하기 보다는 cctv(AI기능을 추가한 예를 들면, 시간마다 방송을 경고 방송을 내보낸다)를 설치하여 감시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기대효과
1. 아차산 입구의 1차선의 교통상황이 정체되지 않도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아차산을 방문은 많은 시민들이 좋은 경치를 보며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3. 간접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유도하게 되어 광나루역 상권과 아차산 상권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교통지도과
담당자
박송이
처리기한
2022-12-14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11-22
첨부파일
분야
교통주차
답변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 먼저 우리 구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 아차산입구 1차선 도로에 불법주정차로 인해 불편을 겪으시는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요청하신 제안사항 관련하여, 불법주정차 고정형 무인단속카메라(CCTV)는 교통량이 많고 정체가 심한 주·간선도로나 주요 교차로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있으며, 설치대상지 선정 시에는 주변 교통량 및 차량흐름, 예산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매년 제한적으로 설치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추후 고객님의 제안사항을 감안하여, 해당지역에 대한 CCTV설치를 적극 검토하겠으며, 현재 고객님께서 겪고 계시는 불편 해소를 위해 해당 지역의 이동형 CCTV차량 순회단속과 현장순찰을 보다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구 발전을 위해 소중한 제안을 해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교통지도과(☎02-450-7977)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22. 11.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