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동서울터미널 이용에 관한 시민불편

작성자
이**
분야
도시건설
등록일
2022-07-22 16:04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603
답변방법
게시판
첨부파일
개요
동서울 터미널을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입점업체들 강제집행 이후 상점들이 오랜기간 문이 닫혀있고 에스컬레이터 등 터미널 이용에도 불편함이 많습니다. 오랜기간 터미널을 이용해왔는데 대기업이 관여한 재건축 문제로 상인들이 쫓겨난 모습도 보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던 상점이 문을 닫으니 불편함도 있고 보기에도 좋지 않네요.
이 부분은 구청에서 시민의 편에 서서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가 아닐까요.
대기업이 끼어있어 서로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겠지만 터미널 이용고객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도시계획과
담당자
이승아
처리기한
2022-08-26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08-11
첨부파일
분야
도시건설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신 점 감사드리며, '동서울터미널 이용에 관한 시민 불편 및 현대화사업 관련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에스컬레이터 이용 정지 등 터미널 시설 불편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는 동서울터미널 운영자에게 이용객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는 점에 대해 전달하였으며,

두번째, 동서울터미널 임차상인 강제집행은 임대인과 임차인 간 계약 등의 문제로 법원의 최종 판결을 받아 이행된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동서울터미널 현대화사업은 낙후된 동서울터미널의 기능 회복 및 동북권 거점 랜드마크로 변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구정에 대한 관심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현대화사업 관련: 광진구청 도시계획과(이승아주무관 ☎02-450-7686)/ 터미널 시설 관련: 교통행정과(김수진주무관 ☎02-450-7915)로 전화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