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양꼬치거리 교통정리

작성자
김**
분야
교통주차
등록일
2022-07-18 15:20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454
답변방법
게시판
첨부파일
개요
안녕하세요 자양4동 거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자양4동 양꼬치거리의 심각한 교통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월~목요일까지도 문제지만 특히 금,토,일요일의 경우 여기가 한국이 맞나 싶을 정도로 자동차,행락객,거주민,자전거,오토바이등이 한꺼번에 몰려 아찔한 순간을 몇번이나 경험할 정도로 위험천만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역거주민으로써 관찰을 해오던중 매주 발생하고 있는 이런 현상의 사유를 찾아본 결과 결정적인 사유는 도로위 불법주차가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계도가 어려운 이유도 서울 각지에서 찾아 오는 중국인 및 조선족들이 항상 바뀌고 있기 때문에 계도가 어려워 보입니다. 아울러 많은 중국인 및 조선족들이 거리에 침을 뱉고 담배꽁초를 버리고 있어 거리는 항상 지저분합니다.
최근 라움펜트하우스와 호반써밋사잇길에는 카메라가 설치 되었는데 해당 구역에는 불법주차가 거의 없습니다. 자양4동에 특화된 먹거리 상권으로 조성된 양꼬치거리를 이대로 방치해두면 한번은 방문할 수 있지만 두번다시 방문하기 싫은 동네로 인식되어질거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관해 민원을 제기했을거라 생각됩니다. 단속이 나오긴하지만 그 시간만 지나면 여전히 똑같은 상황이 반복될 뿐입니다. 현실적으로 지속적인 단속은 어려우니 카메라를 설치하여 주시면 좀 더 나은 보행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교통지도과
담당자
박송이
처리기한
2022-08-22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08-12
첨부파일
분야
교통주차
답변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 먼저 우리 구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 우선 자양4동 양꼬치거리(능동로81~동일로86)내 불법주정차로 인해 불편을 겪으시는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요청하신 제안사항 관련하여, 불법주정차 고정형 무인단속카메라(CCTV)는 교통량이 많고 정체가 심한 주·간선도로나 주요 교차로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있으며, 설치대상지 선정 시에는 주변 교통량 및 차량흐름, 예산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매년 제한적으로 설치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추후 고객님의 제안사항을 감안하여, 해당지역에 대한 CCTV설치를 적극 검토하겠으며, 현재 고객님께서 겪고 계시는 불편 해소를 위해 해당 지역의 이동형 CCTV차량 순회단속과 현장순찰을 보다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구 발전을 위해 소중한 제안을 해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교통지도과(☎02-450-7977)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22. 8. 11.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