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광바시(광진구를 바꾸는 시간; 세바시에서 차용)

작성자
권**
분야
교육
등록일
2022-07-11 00:48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530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세상 사람들은 각자가 혹은 각자만이 알고있는 놀라운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광진구민들이 독서나 유튜브 등 어떠한 인사이트에서 얻은 정보들이 머릿속에 깊이 쌓여있을 거라 믿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에서 차용하여 광바시 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광바시 란, 광진구를 바꾸는 시간 입니다.
이런 자체 강연회 를 통해 광진구민들이 구민들끼리 서로 모르는 사이에서 아는 사이가 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여 공감력과 경청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서로 몰랐던 얘기들을 알게됨으로써 인생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이러한 강연회를 통해 세바시에 실제로 출연할 제가 리허설 느낌으로 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저는 꿈이 아나운서입니다. 광진구 출신 자랑스러운 아나운서가 되고싶어서, 이런 강연회를 고안했습니다.

아이디어가 넘치는 광진구를 만들고 싶습니다.
현황 및 문제점
문제점은 아니기에, 문제점은 생략합니다.

광진구 소재 공용시설을 이용하여 연 12회 즉, 한 달에 한 번씩 개최를 하는 것입니다. 매달 강연하고 싶은 사람들을 광진구청 카카오톡과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합니다. 광진구청이 이러한 제 제안을 받아들임으로써 꾸준한 홍보를 하여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영감을 얻는 모임의 장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른 구청이 따라하여 저희 광진구청이 강연의 처음이 되는 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개선방향
세바시, ted 등 강연을 애정합니다. 강연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사람을 만나지 않고서도 온라인으로 편하게 지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강연을 꾸준히 들어본 바를 통해, 영감을 떠올려 이러한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기대효과
영감이 아주 중요한 시대입니다.
매분, 매초, 매일 매순간을 진심으로 사는
저는 광진구를 빛내고 싶습니다. 광진구에서 이런 활동이 개최된다면

1. 광진구 사람들끼리 모이는 모임의 장이 되어, 다양한 인간들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됨. 그렇게 서로에게 유익한 인간관계를 구성하는 기회의 장 또한 가능함.
2. 현대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음
3. 리더의 자질을 키우고 싶은 사람은 말하는 능력 양성이 가능합니다.
4. 다양한 소재로서 강연이 가능하기에 다채로운 광진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5. 이런 강연회를 통해 광진구에게 유익한, 또다른 정책이 나올 수 있는 발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강연회에서 유의미한 아이디어가 '강연 &강연 후 질의응답&강연 후 자체 개별모임'을 통해 아이디어로 채워진 정책이 제안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광진구 속, 소통의장을 매달 개최하고 싶습니다.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기획예산과
담당자
안그래
처리기한
2022-08-22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08-22
첨부파일
분야
교육
답변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에 소중한 제안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여 주신 ‘광바시(광진구를 바꾸는 시간)’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귀하의 제안은 “자체 강연회를 통해 강연자의 말 하는 능력 향상 및 정책발굴의 기회 마련”으로 여겨집니다. 공공기관에서 개최하는 강연회의 경우 그 파급력을 고려하여 강연자 및 강연 주제에 대해 공공성 및 전문성에 대한 객관적 검증이 필요한 사항으로, 고객님의 제안과 같이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강연자를 모집할 경우 강연자와 강연 내용에 대한 객관적 검증이 불가능하며, 또한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대면 행사 개최가 조심스러운 상황 등 고객님이 제안하신 자체강연회 개최는 시행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다만,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정책발굴의 창구가 될 수 있다는 고객님의 제안에 공감하며 구민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끝으로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기획예산과 안그래 주무관(02-450-7264)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