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마스크 나눠주기 -> 1인1 자가진단키트 나눠주기

작성자
김**
분야
복지
등록일
2022-02-16 15:23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전반기
조회수
497
답변방법
게시판
첨부파일
개요
현재도 진행되고 있는 사업인지는 모르겠지만,마스크 나눠주는 것을 자가진단키트 나눠주기로 바꾸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자가진단 키트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높아져서,좀 더 현 상황에 맞는 것 같아요.
현황 및 문제점
집집마다 오셔서 마스크 나눠주기를 했던것 같아요.아이들이 있는집은 사이즈가 안맞기도 하고,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서 마스크보다는 자가진단 키트를 각 가정에 나눠주는게 더 맞아보여요
개선방향
구청에서 마스크 나눠주는 예산을 자가키트 나눠주는 예산으로 돌리기
기대효과
자가키트로 스스로 체크가능해서 복잡한 보건소 검사시스템이 좀 덜 붐빌것 같다.
보건소 인력도 보건소까지 찾아가는 구민들의 시간과 노력도 줄 것같다. 무증상 확진자가 돌아다니는 위험도 내려감.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도시안전과
담당자
김지호
처리기한
2022-03-23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03-21
첨부파일
분야
의료보건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최근 식약처에서는 자가검사키트 공급 안정화를 위하여 기존 2.13부터 3.5까지였던 유통개선조치를 3.31.까지 연장한 바 있습니다. 우리 부서는 사전에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하여 제조업체를 통한 자가검사키트 추가구매를 진행하려 했으나, 제조업체들과 통화한 결과 유통개선조치로 인하여 제조업체에서 제품 출하를 할 때마다 식약처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고, 관공서보다는 편의점과 약국 등 민간에 우선적으로 출하를 진행하도록 조치받았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조달청에서는 민간시장에 공급되는 자가검사키트 물량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필수적인 공공 소요물량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하여 선별진료소, 학교, 군부대 등 필수 공공 소요물량이 필요한 기관에 한하여 우선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구의 경우 어린이·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임신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자가검사키트 배부’는 나라장터에서 자가검사키트 구매가 가능한 담당 부서가 동주민센터를 통하여 일괄적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유통개선조치로 인하여 그 외의 부서에서는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구매가 불가능하고, 유통업체를 통한 구매 역시 대용량 제품(25T)의 낱개 소분 작업으로 인한 추가 금액 문제로 업체와의 신속한 계약 추진이 어려움을 말씀드립니다.
끝으로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도시안전과(김지호 주무관 450-7720)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