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소용량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 및 종량제 봉투 용량별 판매처 정보 제공

작성자
조**
분야
환경청소
등록일
2022-02-12 01:46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전반기
조회수
609
답변방법
게시판
첨부파일
개요
1. 소용량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

2. 현재 홈페이지에서 종량제 봉투 판매처 정보만 제공
->
종량제 봉투 용량별 판매처 정보 제공
현황 및 문제점
1.일반쓰레기 봉투 3리터, 음식물 쓰레기 1리터 봉투가 제작 되고 있다고는 하는데 1인 가구가 많이 사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근처의 십수 곳의 판매처에 문의를 해 보아도 가장 작은 용량의 봉투를 구할 수가 없음.

2.광진구청 홈페이지에 안내된 종량제 봉투 판매처의 연락처로 전화해서 일일이 판매중인 용량을 확인해야 함.
개선방향
1. 소용량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 적어도 근방의 몇 군데 중 한 군데에서는 모든 용량의 종량제 봉투를 구할 수 있도록.

2. 홈페이지에 판매처별 취급하는 종량제 용량의 종류를 검색할 수 있도록.
기대효과
쓰레기 배출량이 적은 주민들의 편의 확대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청소과
담당자
박세진
처리기한
2022-03-16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03-15
첨부파일
분야
환경청소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규격별 종량제 규격봉투 판매소에 대한 제안을 해주심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우리 구 종량제 규격봉투 지정판매소에 대하여, 반기별 판매소 점검을 추진 예정입니다.
모든 종류 및 용량별 종량제 규격봉투를 구입하여 비치해 두는 것이 판매소의 의무사항인 만큼, 소용량 종량제 봉투 구입 등 봉투를 구입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시정 조치할 계획입니다. 또한, 종량제 규격봉투 지정판매소 확대 및 종량제 규격봉투 판매소 정보를 현행화하여 종량제 규격봉투가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청소과(박세진 주무관 02-450-7638)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