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코로나를 박멸할 사멸램프 설치건

작성자
김**
분야
의료보건
등록일
2022-01-26 13:18
해당연도
2022
해당반기
전반기
조회수
494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인해 전세계가 일상이 마비되고 공포에 떨고 있는데 우리는 화이자, 모더나의 백신으로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세계에서 최초로 코로나 및 오미크론 외 많은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램프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대전의 행복복지센터와 군산의 보건소 및 일부 신축아파트 등지에 설치되었고, 설치된다고 하는데 광진구도 빨리 구청, 보건소, 우체국, 주민센터 및 교회, 음식점 등지에 설치해서 코로나를 제일 빨리 종식시키는 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미 효능과 성능은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30초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졌다고 하니 광진구에서도 빨리 설치를 해서 코로나로부터 해방이 되도록 조치를 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보다는 미국에 먼저 수출을 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가 더 급하지 않나요? 마스크를 빨리 벗고 예전처럼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고 마음껏 돌아다니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생들도 편하게 공부를 해야지요. 신속한 조치가 이뤄졌으면 합니다. 늘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가격이 좀 바싸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떠나 램프 설치로 인하여 코로나를 빨리 종식시키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 매진할 수 있고 그러면 경기도 좋아지고, 경제상황도 좋아지겠지요. 가격이 좀 바싸더라도 시범적으로 몇군데라도 설치를 했으면 합니다.
개선방향
화이자, 모더나에만 의존해서는 안됩니다. 코로나만 종식시킬 수 있다면 다각도로 종합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램프가 획기적인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대효과
30초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멸했다고 하니 램프만 설치하면 음식점에서도 편안히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카페에서도 편안히 이야기를 나누며
차를 마실 수 있고, 학교에서는 아이들이 웃으면서 떠들 수 있고, 공장에서도 편안히 작업에 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생산효과도 높아지고 경기도
좋아지리라 봅니다.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도시안전과
담당자
김지호
처리기한
2022-02-28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2-02-28
첨부파일
분야
의료보건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구는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우리동네키움센터 2호점, 해피엘 지역아동센터, 중곡 지역아동센터, 시니어클럽 총 4개소에 조명기능과 살균기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에어램프를 작년에 시범 설치한 바 있습니다.
현재 시범 설치 중인 4개소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 등을 거친 후, 추후 확대 설치 장소 선정을 위하여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각 부서 및 동주민센터의 의견을 고려하여 예산 확보 시, 방역 및 감염에 취약한 타 시설에도 확대 설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도시안전과(김지호 주무관 450-7720)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