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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및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교부 관련 민원 불편사항 개선 (오프라인 접수)

작성자
조**
분야
등록일
2018-07-22 19:46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420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자치행정과
담당자
조숙희
처리기한
2018-09-03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8-28
첨부파일
분야
기타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신규 및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교부 관련 민원불편사항 개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주민등록증은 교부시간이나 교부방법 등에 대해서는 특별히 제한하는 규정이 없어
이미 야간근무 시 교부하거나 방문 교부를 하는 등 동 실정에 따라 재량껏 운영되고 있으며,
상기 내용의 제안이 있었다는 것을 동주민센터 민원 담당자들에게 공지하여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 주민등록증은 철제 이중캐비닛에 보관하도록 규정되어 있어,
야간 수령 예정인 주민등록증만 별도로 보안근무자에게 맡기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담당과의 전화통화 등 사전협의가 필수적일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자치행정과(조숙희 주무관 02-450-7148)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광진구청장 김선갑 드림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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