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어디로 누구에게 연락하면 되나요?" 문자를 통한 실시간 민원해결 시스템 도입 (오프라인 접수)

작성자
조**
분야
등록일
2018-07-22 19:42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368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담당자
유영임
처리기한
2018-09-03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9-12
첨부파일
분야
민원정보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문자를 통한 실시간 민원해결 시스템 도입 아이디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고자 합니다.

귀하께서 말씀해주신 문자를 통한 실시간 민원해결 시스템 도입은 인력과 시스템이 구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스템 구축은 예산을 확보하고, 개발을 한다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답변을 디지털정보과로부터 받았습니다.

그러나 서울 각 25개 자치구에서 2006년 10월부터 서울시와 자치구간 콜센터 구축운영에 따른 협약을 통해
"120다산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에 따른 분담금을 2018년 기준 2억3천여만원을 납입하였고,
평소 전화 국번없이 120번이나 광진구 대표전화(☎450-1114, 450-1581, 1577-3114)로 연락을 주실 경우 "120다산콜센터"로 연결되어 24시간동안 시정 및 구정 생활전반에 대해 즉시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해당문의에 대한 개별적인 답변을 요구할 경우 해당 자치구 업무담당자와 직접 연결하여 처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귀하의 제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안내에 필요한 공간 및 장비, 시스템 유지 등 추가비용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재는 서울시와 협약을 지속 유지하여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판단됩니다.

끝으로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기획홍보과 (유영임 주무관 02-450-7269)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