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광진구청 직원 명찰패용

작성자
최**
분야
등록일
2018-07-19 14:17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246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최근 이재명 도지사가 경기도 공무원들에게 명찰패용 문제로 논란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찬성하는쪽( 도민)과 반대하는 쪽( 공무원)과 나누어져 의견이 분분합니다. 이번기회에 우리 광진구도 경기도 사례를 예로 들어 구청 직원들 명찰 패용을 검토해보면 어떨까요? 사실 주민들이 구청에 볼일이 있어 방문하여 민원부서나 복도등 ,청사내에서 직원들과 마주칠시 이사람이 공무원인지 아님 일반 주민인지 도저히 알길이 없습니다. 물론 지금도 명찰(긴줄)을 패용하는걸로 알고 있지만 그거는 길이가 길고 또 옷속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눈에 쉽게 띄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습니다.
또한 구청 직원들끼리도 잦은 인사 이동 및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서로 어느부서 누구인지 모르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명찰패용 장점을 간단하게 열거하자면 주민들에게 보다 낮은 자세와 겸손함으로써 주민을 대하고 그에 따른 주민들이 만족도로 상당히 높아질거로 예상됩니다.
현재 명찰(긴목걸이)은 부서이름과 직급이 뒤에 있어 뒤집어지면 잘보이지도 않습니다.. 기존 명찰을 보완하는것도 괜찮고 아니면 ,새로 제작하여 이름과 부서을 한눈에 들어오게끔 하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팀장 이하는 그냥 해당부서와 이름을 넣어주면 되고
팀장이상은 직책을 추가하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명찰 패용에 논란의 여지가 경기도 처럼 분명히 있겠지만 한번 검토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으로 생각되어 제안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총무과
담당자
탁태진
처리기한
2018-08-3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9-07
첨부파일
분야
기타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광진구청 직원 명찰 패용 아이디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안해 주신 명찰 패용은 진구 공무원증 규정에 따라 공무원의 신분을 표시하는 공무원증 외 명찰을 추가로 제작하여 패용하는 것은 이중 패용의 문제가 있으며,
정기 및 수시 인사시 마다 인사 대상자에 대한 신규 명찰 제작에 따른 비용문제로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현재 부서 입구의 좌석배치도를 통해 직원의 성명과 담당업무를 공개하고 있으며 민원부서 및 동주민센터의 경우 민원대에 담당자 안내 팻말을 비치하고 있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총무과(02-450-7118)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