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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응답소 신고방법 개선

작성자
김**
분야
등록일
2018-07-09 16:07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399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b>[현황 및 문제점]

응답소 민원을 신고 하는 경우 민원인은
핸드폰이나 유선 등의 방법을 통해 120번으로 민원신고를 하고 있음.

본인인증 등 실명확인 없이 신고가 이루어 짐으로 인해
무분별한 허위신고, 보복신고 등으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또한 민원해결을 위한 공무원의 행정력 낭비가 심함.


[개선방안]

120 민원 신고시에 본인인증을 통해 실명확인 후 민원 신고토록 제도 개선


[기대효과]

- 무분별한 허위신고, 보복성 신고 해소
- 선의의 피해자 감소
- 행정력 낭비 감소 등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민원여권과
담당자
유영주
처리기한
2018-08-2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7-19
첨부파일
분야
민원정보
답변
120 및 응답소 시스템은 서울시에서 관리․운영중인 민원접수창구로서

제안사항은 우리구에서 검토․처리가 어려운 사항으로 해당 제안사항을

서울시 제안 담당부서(사회혁신담당관)으로 이송하여 검토․처리요청.

담당 : 기획예산과   김태연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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