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2월2주 광진뉴스 2020-02-17 조회수 : 3965번

2월 2주 광진뉴스


1. 광진구, 새학기 개강 앞두고 대학가 관리 강화

광진구가 개강을 앞두고 입국하는 중국 유학생들을 통한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방위적 노력에 나섰습니다.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유학생 전담반을 구성해 중국 방문 후 입국하는 900여 명의 유학생이 각 학교별로 마련된 선별진료소에서 검진을 받고, 2주간의 자가 격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와 세종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졸업식과 입학식을 취소하고, 개강을 연기하며 유기적인 협력 속에 지역사회로의 감염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광진구, 코로나19 주민 홍보 강화

코로나 19에 따른 막연한 공포감이 늘어나는 요즘, 광진구는 구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우리 구 관련 소식과 예방수칙 안내 영상을 제작해 동주민센터 민원실에 설치된 iptv, 유튜브 등의 소셜방송으로 실시간 소식을 전달하고,
모바일을 통해 빠른 정보 전달이 가능한 SNS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된 전광판 등 다수의 홍보매체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서울신문, 헤럴드경제 등 언론에 총 130여 건의 우리 구 기사를 보도하며 구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 소식지인 아차산메아리 특별판을 긴급 제작해 배부하고, 강변역과 건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구청 공무원과 직능단체 회원 등 총 800여 명이 예방수칙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습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6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