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5월1주 광진뉴스 2019-04-29 조회수 : 3030번

1. 광진구 길라잡이 수료식 개최

광진구의 주요사업과 구정운영방향을 구민과 공유하기 위해 구민대상의 교육과정으로 처음 운영되었던 광진구 길라잡이 교육이 총 한달 간의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26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참석해 길라잡이 교육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구정에 관심을 기울여준 구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는데요,

총 8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을 모두 수료한 주민들은 앞으로 우리 구 sns 기자단활동을 비롯해 구 소식지의 구민기고란 참여 등을 통해 구정을 알리며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을 맞이해 24일 중랑천체육공원에서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광진구 새마을회인 협의회와 부녀회, 직공장과 문고 등 총 4개 단체의 회원  150 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새마을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혼신을 다한 유공자들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며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가꾸기 운동을 제창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광진구 새마을회 단체 회원들은 함께 모여 기념행사를 갖고, 중랑천변의 오물과 쓰레기를 수거하며 근면, 자주,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1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