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뉴스

HOME > 다시보는 광진 > 광진뉴스

on-AIR 광진데스크286회 2013-11-01 조회수 : 5246번

1. 광나루 어울마당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라고도 하지요, 광진구에서도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구민 화합의 대축제인 광나루 어울마당 행사가 열렸습니다.
높은 가을하늘과 청명한 바람이 기분 좋게 하는 계절 가을,구민화합과 소통의 대축제, 2013 광나루 어울마당이 능동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틀간 펼쳐진 광나루 어울마당은 개막기념행사를 시작으로 15개 동의 주민들이 15개 동의 주민들이 각 동별 팀을 이뤄 댄스와 합창 등 동별 노래자랑대회를 통해 주민 화합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또한 안치환과 심신 등 인기가수의 라이브 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가 한층 무르익었습니다.
특히 축제 둘째 날에는 KBS 전국 노래자랑 광진구편 녹화가 진행돼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참가자들이 그동안의 숨은 끼를 맘껏 펼쳤는데요,
다채로운 체험 코너와 풍성한 문화행사, 주민 참여의 장으로 마련된 2013 광나루 어울마당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으로 올 가을 광진구민의 가슴 속에 멋진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 능마루 맛의 거리 지정
능동 곱창거리로 유명한 지하철 5호선과 7호선 군자역 근처 먹자골목이 능마루 맛의 거리로 지정됐습니다.
곱창 전문점들이 즐비한 광진구 능동로 먹자골목.만국기와 청사초롱으로 단장된 거리에 사람들이 북적입니다.
광진구는 능동 곱창거리로 유명한 지하철 5호선과 7호선 군자역 인근의 먹자골목을 능마루 맛의 거리로 지정하고, 지난 달 27일 오후 제막식을 개최했는데요,능마루 상인번영회와 지역 주민 1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맛의 거리 지정을 축하하는 능동 예술단의 공연과 난타, 에어로빅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천호대로 112길에서 능동로 36길까지 펼쳐진 능마루 맛의 거리,구의동 미가로와 건대 맛의 거리, 중국음식문화의 거리와 더불어 광진구를
대표하는 음식문화 특화거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체보기
Total : 490건 [ 61 / 62 p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