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예술과 융합된 코딩교육 (B반)
접수마감
- 접수기간
-
2019-12-20 00:00
~
2019-12-30 00:00 - 접수현황
-
정원 25명(예비 5명)
/ 접수(대기자) : 25명 (2)
【선착순】
- 교육기간
- 2020-01-16 ~ 2020-01-22
- 교육시간
-
월 ,화 ,수 ,목 ,금 13:30 ~ 16:00
- 교육대상
- 중학생
- 수강료
-
0
원
(교재 재료비 별도 : 0 원)
- 교육장/강사
- 세종대학교 AI센터 / (강사)
- 문의사항
-
☎
02-450-7164
교육장 위치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09 (군자동) 대양AI센터
- 세종대 대양AI센터(서울광나루안전센터 건너편)
교육내용 및 준비사항
□ 기 간 : 2020. 1. 16. (목) ~ 1. 22.(수)
□ 장 소 :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소프트웨어공학과실 등
□ 운 영 반
|
A반 |
B반 |
일 시 |
10:00 – 12:30 (2시간 30분) |
13:30 – 16:00 (2시간 30분) |
대 상 |
초등 5~6학년, 중 1학년 25명 |
초등 5~6학년, 중 1학년 25명 |
□ 내 용 : 코딩으로 그림그리기 (15차시)
○ 차시별 세부내용
차시 |
주 제 |
주요 내용 |
1 |
코딩이랑 무엇인가? |
코딩(프로그래밍), 수업에서 사용할 프로세싱 언어 소개 및 설치 |
2 |
컴퓨터에서는 그림이 어떻게 그려질까요? |
그림이 그려지는 디스플레이 윈도우 좌표계 알아보고 코딩으로 점, 선분 그려보기 |
3 |
조금 다른 선과 색으로 그려볼까요? |
다양한 점과 선분을 사용하여 재미있는 그림 그려보기 |
4 |
타원, 삼각형, 사각형은 어떻게 그릴까요? |
코딩으로 다양한 도형을 그려 자신을 표현하는 그림 그려보기 |
5 |
값을 저장하는 방법 알아보기 |
값을 저장하여 그림을 효율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 알아보기 |
6 |
움직이는 그림을 그려볼까요? |
반복적으로 그림을 그리게 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움직이는 그림 그려보기 |
7 |
마우스로 점을 찍어 볼까요? |
마우스가 놓인 위치를 알아보고 활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8 |
나의 패턴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
기본도형의 조합하여 나만의 패턴을 만들고 이를 활용하여 그림 그려보기 |
9 |
마우스 버튼도 사용할 수 있을까요? |
마우스 버튼 클릭에 따라 그림을 변하게 하는 코딩 방법 알아보기 |
10 |
마우스 위치에 따라 다른 그림이 보여질 수 있을까요? |
마우스 위치에 따라 그림이 그려지는 위치를 변경하는 코딩 방법 알아보기 |
11 |
컴퓨터에서 다양한 색은 어떻게 표현할까요? |
컴퓨터에서 회색톤과 컬러를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12 |
자신만의 작품 만들기 |
코딩을 사용하여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만드는 방법 체험하기 |
13 |
||
14 |
||
15 |
수료식 및 전시 |
전시를 통해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