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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 e-Biz 뉴스 vol.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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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기업

대한민국 최초의 나무손목시계 브랜드 "VOWOOD” 제조회사 ‘미스터챌린지’

  • 회사 개요
    주식회사 미스터챌린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나무손목시계 브랜드 “VOWOOD”를 제조, 유통, 국내판매, 해외수출을 하는 회사입니다.
  • 비젼과 핵심가치
    모든 일은 사람으로부터 연결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람”과 “도전”을 최우선시하는 무역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 일반 현황
    • 주소 : 서울 광진구 뚝섬로 699-1, 2층
    • 창립년도 : 2016년도 6월
    • 대표번호: 02-6931-0111
    • 이메일: mr.gyu@mr-challenge.com
    • 특기사항
      2018. 01. 30. 2017결산 대한민국 베스트신상품 패션/시계부문 대상(중소벤처기업부, 한국브랜드협회, 한국일보 주최)
      2018. 04. 16. 벤처기업(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보증기업) 인증
    • 홈페이지 : www.vowood.com
  • 브랜드 소개
    • 요약
      최초이자 유일한 대한민국 브랜드 “나무손목시계” VOWOOD를 제조, 유통, 판매
    • 브랜드설명
      바우드는 아름답게 빛나는 사랑의 순간, 어떻게 하면 서로의 진심을 더욱 잘 전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탄생한 나무손목시계 브랜드입니다.

      사랑은 정성 가득한 진심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믿기에, 이 믿음을 고스란히 담아 까다롭게 선택한 고급 천연원목을 재단하고,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 수작업의 온기를 불어넣어, 사랑을 가장 아름다운 형태의 우드워치로 승화 시켰습니다.
      바우드의 시계는 기념일, 생일 등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나무 손목시계와 고급원목상자에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각인할 수 있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선물이 될 수 있으며, 특히 20~30대의 젊은 연인 또는 부부 고객층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 디자인 1) 천연원목 - 천연원목재질로 만들어졌기에,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온도변화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메탈시계는 여름에 쉽게 뜨거워지거나 겨울에 지나치게 차가워져 바로 착용이 어렵지만, 이에 비해 우드워치는 온도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즉각 착용이 가능합니다.
      2) 내구성과 방수 - 우드워치에 대한 가장 큰 우려는 “내구성”입니다. 이를 확실히 보장하기 위해, 고급 가구재, 인테리어재, 장판, 악기 등에 쓰이는 하드 우드(Hard wood)로 분류되는 높은 강도의 원목만을 사용하여 시계를 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메탈시계가 파손될 정도의 큰 충격이 아니라면 안심하고 패션 시계로서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수”에 대한 우려도 해결하였습니다. 원목 그대로만 시계를 제작 한다면 방수에 취약할 수 있으나, 마감 후 특수 방수코팅 처리를 하여 물이 닿아도 빠른 시간 안에 증발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편리함 - 일반 메탈시계와 달리 천연원목 케이스와 스트랩으로 손목시계를 제작하였기에, 금속 알러지가 있는 체질의 사람도 걱정 없이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 50~60g의 무게로 일반 시계들 보다 2배~3배가량 가볍기에, 일상 패션 아이템으로도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목에는 방수코팅이 되어 있어 땀이 나거나 물이 묻어도 일반 시계보다 훨씬 빠르게 증발되어 산뜻하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4) 각인 – 나무손목시계와 포장용 고급 나무상자에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각인하여,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목표
      바우드의 2018년 목표는 신제품 라인 개발, 국내 오프라인 샵 오픈, 해외시장진출의 3개로 요약됩니다. 바 우드는 현재의 우드워치 제작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프리미엄 라인 개발에 박차를 가해 고객 분들에게 선 보일 예정입니다. 좋은 마케팅은 곧 좋은 제품으로부터 나온다는 믿음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 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오프라인 샵을 오픈하여 우드워치의 특별함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온라인으로만 판 매를 진행해왔기에, 크고 작은 오프라인 행사, 전시회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갈증을 채워나갔던 것을 이제 는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할 필요성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에서의 사업성과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추가 진출할 예정입니다. 현재 필 리핀 지사를 세워, 동남아시아에서 긍정적인 구매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추가 해외시 장을 넓혀가는 데 힘을 쏟을 것입니다.
      이로써, 바우드의 2018년은 신생브랜드의 옷을 벗고 국/내외 모두에서 탄탄한 인지도를 갖추게 되는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