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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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주민센터의 기능

행정의 능률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되었고 주민등록 업무, 민원서류 발급, 통ㆍ반 조직 운영, 주민 복지 등 지방행정의 기초사무 관장

동주민센터의 업무

행정민원팀

  • 통합업무
    • 주민등록증 발급 • 재발급( ※ 재발급은 타지역도 가능)
    • 출생 • 사망신고, 주민등록 말소
    •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 주민등록 등 • 초본 발급
    • 전입세대열람신청서 발급
    • 취학통지서 발급
  • 인감 업무
    • 인감 신고(신규, 변경)
    • 인감 증명서 발급
  • 본인서명사실 확인 업무
    •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발급
    • 전자본인서명 이용 승인 신청
  • 각종 증명 발급 업무(FAX민원신청) - 3시간 및 1일 소요
    • 지방세 과세 완납증명서, 세목별(재산세, 자동차세) 과세증명서 발급
    • 지적 관련(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발급
    • 건축물관리대장 발급, 출입국사실증명
    • 어디서나 민원(병적증명, 대학졸업·성적·재학증명서 등)
    • 일자리관련, 청소 업무, 대형생활폐기물 스티커 발급
    • 민방위 업무, 재난관리, 환경순찰, 공공근로 등
    • 직능단체관리(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 방위협의회, 새마을작은도서관 , 체육회)

마을자치팀

  •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자치회관,1동1특화사업), 자치회관프로그램
  • 마을공동체 사업
  • 복지공동체사업(따뜻한 겨울나기, 나눔이웃, 나눔가게 등
  • 푸드마켓
  •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복지도우미, 보훈
  • 자원봉사캠프 운영

복지건강팀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지원
  • 장애인 등록 및 지원
  • 한부모 가족 신청 및 지원
  • 의료급여대상자 지원
  • 기초연금 지원

담당 : 자양2동   나희경   02-450-1603

최종수정일 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