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중곡2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3월 토요심리교실”

부서
중곡2동
작성자
이오정
수정일
2011-02-08
조회수
1099
첨부파일

□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아동복지사업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전문행정기관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토요심리교실을 3월 넷째주 토요일 3/26(토) 10:00-12:00에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2011. 3. 2(화)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 상담실 메뉴의 무료심리검사 신청 코너에서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선착순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무료심리검사에는 부모와 자녀의 성격적 특징에 대한 장단점과 정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부모 및 아동 NEO 성격검사와 정신 병리의 종합적 판단과 발생 가능한 부적응 문제를 평가하는 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KPRC),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점검하는 MLST 학습전략검사가 포함되어 있다.


 


소아・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는 학습부진, 주의산만, 또래갈등 및 학교부적응 등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지만 이러한 문제 행동을 극복할 수 있는 긍정적 자원은 가족 환경과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부모와 자녀의 좋은 관계는 학습능력 뿐 아니라 또래관계나 학교적응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 부모의 양육태도 뿐 아니라 부모 자신의 심리적 안정감 또한 아동의 심리적 ․ 정서적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이에 본 센터에서는 매달 넷째주 토요일을 맞이하여 서울시에 거주하는 아동 ․ 청소년 및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무료 심리 검사를 실시하여 평소 막연하게 마음속으로 추측해 왔던 부모와 자녀의 성격 특성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학습습관이나 진로를 파악함으로써 가족 간 이해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