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서울광장에서 나눔을 실천하다
- 부서
- 능동
- 작성자
- 수정일
- 2010-03-26
- 조회수
- 2052
- 첨부파일
서울시민, 서울광장에서 나눔을 실천하다
- 자원봉사 1365 Ready Action! 서울시민 5,000명 자원봉사활동 참여
- 서울시 홍보대사 장근석, 사랑나눔프로젝트 곡 '꿈, 날개를 달다' 첫 선보여
- 자원봉사 슈퍼볼(Super-Vol) 체험존은 현장에서도 참여 가능
□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시민 5,000여명이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 1365, Ready Action’ 대규모 자원봉사활동을 오는 3월 27일(토)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사전에 신청 받은 서울시민, 각 자치구 자원봉사자, 기업, 서울시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사랑의孝 보물善, 아프리카 아동에게 드림켓(꿈주머니) 보내기 활동, 문화재 볼런투어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1년에 하루는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단기 봉사활동인 서울볼런티어 액션데이와 25개 자치구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장기적으로 봉사활동을 릴레이로 진행하는 자원봉사 1365 슈퍼볼의 개막행사로,
○ 단순한 식 위주의 행사가 아니라 참여한 시민들이 다채로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 이날 개막식은 자원봉사1365, Ready Action! 행사 소개 및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개회사, 서울시장, 서울시의회 의장의 축사, 액션플래너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슈퍼모델 장지은이 자원봉사 1365 Ready Action! 행동강령다짐을 낭독하게 된다.
□ 이 외에도 25개 자치구센터에 전달하는 ‘자원봉사 1365 슈퍼볼’ 전달 퍼포먼스와 함께 축하공연으로 서울시 홍보대사인 장근석이 사랑나눔프로젝트 노래 '꿈, 날개를 달다'를 부를 예정이다.
○‘꿈 날개를 달다’는 장근석을 비롯하여 가수 인순이와 김장훈, 팝페라가수 임태경이 각기 다른 버전으로 보컬에 참여, 자신들의 재능을 기부했고, 가수 겸 작사 작곡가인 김현철이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다.
○ 나눔 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이번 개막식의 의미와 맞물려 첫 선을 보일 '꿈 날개를 달다'는 오는 4월 20일 음원이 공개되며, 그 수익금은 서울시내 자립하려는 저소득가구의 자녀 교육 및 생활 안정자금 등으로 후원된다.
□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시민이 현장에서 신청하여 참여 할 수 있도록 서울시 25개 자치구자원봉사센터는 슈퍼볼 체험 Zone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 슈퍼볼 체험Zone에서 이뤄지는 활동은 친환경수세미뜨기, 어르신들을 위한 카네이션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손바닥정원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 참여하여 만들어진 물품은 단순히 봉사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쉽게 나눔 실천에 동참 할 수 있게 사회복지기관 또는 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 자원봉사 1365, Ready Action활동에 관한 문의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http://volunteer.seoul.go.kr 또는 국번없이 1365 또는 02-776-8473(조직지원부)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