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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3년 연속 ‘최고’

부서
능동
작성자
수정일
2010-03-15
조회수
772
첨부파일

서울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3년 연속 ‘최고’



              - 서울시민, 서울시 민원행정 서비스에 작년보다 4점 높은 78.2점 줘



              - ‘120 다산콜센터’ 등으로 몰라보게 달라진 민원서비스 가장 높이 평가



              - 여성 분야 만족도 2년 전에 비해 10점 상승. 취업ㆍ창업은 보완 필요



              - 새단장한 4개 한강공원 만족도 월등히 높아..시민들 달라진 한강 체감



              - 교통, 노인복지, 상수도 등 시민생활분야도 70~80점대 높은 만족도




 



□ 서울시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해 시민들이 느끼는 만족 수준이 1999년 조사 이후 최고 수준이었던 작년 기록을 경신하며 3년 연속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민, 서울시 민원행정 서비스에 작년보다 4점 높은 78.2점 줘>



□ 15일 한국갤럽 등 3개 여론조사 기관과 시민평가단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2만 여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조사ㆍ발표한 ‘2009년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서울 시민들은 서울의 민원행정에 전년(74.2)보다 높은 78.2점을 줬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 시 분야는 1999년부터 조사를 시작한 민원행정 분야와 2007년부터 조사해 온 민선4기 역점시책인 “여성”(여행프로젝트)과 “한강공원”(한강르네상스) 분야는 연속하여 평가했고, 이외에 교통ㆍ노인복지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4개 분야 (지하철, 시내버스, 상수도, 노인종합복지관)를 추가했다.






   ○ 자치구의 경우 지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4년간 평가해 온 민원행정, 문화, 환경 분야는 그동안 평가결과 나타난 문제점 및 시민고객 의견 등이 구정에 충분히 반영된 것으로 보고, 2009년도에는 시민생활과 밀접하며 행정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청소, 보건소, 주민자치(동주민센터 및 자치회관) 분야로 변경해 평가했다.





□ 이는 전년보다 4점이나 오른 것으로서 2009년 발표한 2008년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전년보다 0.1점 상승, 74.2점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으로 오른 것을 알 수 있다.



 



   < 2009 행정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



(단위: 점)   



































구  분


시 


자치구


평가분야


민원



행정


여성


한강



공원


지하철


시내



버스


상수도


노인종합복지관


청소


보건소


주민



자치


종합만족도



('08년)


78.2



(74.2)


53.9



(52.8)


64.3



(62.1)


77.5



( - )


74.7



( - )


75.7



( - )


80.6



( - )


71.9



( - )


75.8



( - )


78.0



( - )








※ 이후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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