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봄맞이는 남산 '봄의 교향악'으로~
- 부서
- 능동
- 작성자
- 수정일
- 2010-03-04
- 조회수
- 616
- 첨부파일
3월 봄맞이는 남산 '봄의 교향악'으로~
- 봄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3월의 남산 산책 추천코스 ‘봄의 교향악’ 발표
- 도심풍경과 자연을 감상하며 봄맞이할 수 있는 전망데크ㆍ포토아일랜드 중심으로 선정
- 연인ㆍ가족별, 청소년별 1~2시간코스, 3시간코스로 나눠 추천해 더욱 유용
□ 어느새 찾아온 봄 햇살이 향긋한 요즘, 연인ㆍ가족과 함께 봄내음을 만끽하며 걷고 싶다면 남산을 찾아보자.
□ 서울시는 남산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한 남산르네상스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남산의 추천 산책코스를 선정하고 있으며 3월의 주제는 '봄의 교향악'이라고 밝혔다.
○ 3월 산책코스는 남산에서 봄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고, 이용객이 가장 많은 남북순환로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이 코스는 금년 4월에 열리는 벚꽃축제의 주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 이 중 북측순환로는 현재 실개천조성사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으며, 벚꽃축제가 시작될 무렵에는 남산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 봄의 교향악을 알리는 3월 산책코스는 1시간 ~ 3시간 코스로 구성하였는데, 1~2시간코스는 가족 및 연인에게, 3시간 코스는 청소년에게 추천했다.
○ 3월 산책 코스는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면서 시(詩)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문학을 감상하고, 또한 남산에서 도심풍경과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데크 또는 포토아일랜드를 중심으로 선정한 것이 특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 남산 산책코스는 남산르네상스(namsan.seoul.go.kr), 서울시(www.seoul.go.kr),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및 남산르네상스 블로그(blog.naver.com/namsanstory)에 게재되어 온라인으로도 코스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 서울시는 매월 남산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화행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문화달력과 함께 남산의 추천코스를 매달 홈페이지에 게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 서울시는 도심한가운데서 문화와 자연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남산공원이 서울의 허파이자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시민들이 남산르네상스로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는 남산을 더 많이 찾아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하는 희망을 밝혔다.
첨부 : 1. 3월의 산책코스 (봄의 교향악) 안내도 1부
2. 주요 볼거리 1부
3. 현황 사진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