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동장인사말

HOME > 중곡1동 > 동주민센터안내 > 동장인사말

가족ㆍ연인과 심는 나무, 서울시가 제공한다

부서
능동
작성자
수정일
2010-02-22
조회수
482
첨부파일

가족ㆍ연인과 심는 나무, 서울시가 제공한다


        - 수목, 초화류, 퇴비 지원해 시민들이 직접 심는 ‘푸른서울 가꾸기 녹화재료 지원’ 공모


        - 도시녹화사업에 시민참여 높이고, 아름답고 푸른 서울 만들어 나갈 것






□ 서울시는 가족ㆍ이웃・친구・연인ㆍ동료들과 함께 생활주변에 나무와 꽃 등을 심는 ‘푸른서울 가꾸기 사업’에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하여 녹화재료 지원대상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주변의 자투리 땅, 골목길, 주요 간선도로변의 녹지대, 담장주변의 빈 공지, 생울타리 등 녹화대상지를 찾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의 대표자가 식재위치, 면적, 식재계획, 재료지원 요청내역 등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자치구 공원녹지과에 팩스,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해 3월 15일(월)까지 제출하면 된다.


  ○ 결과는 심사를 통해 3월 29일(예정)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자치구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녹화 대상지는 공공성이 높은 장소를 우선 선정할 방침으로, ▲1순위: 생활권주변의 자투리 땅, 담장 외곽주변의 빈 공지 ▲2순위: 사회복지시설, 골목길, 생울타리 녹화 ▲3순위: 시책사업으로 추진한 녹화지역(그린파킹 조성지 등) ▲4순위: 주요 가로변 및 다중이용 녹지대 등이다.


  ○ 반면 5년이내 개발계획이 있는 지역, 건축 인ㆍ허가 관련 법적 의무 조경지, 하자보식 기간내에 있는 지역, 아파트단지내, 학교 및 옥상 공원화사업지 등은 대상지에서 제외한다.




푸른서울가꾸기 녹화재료 지원 사업은 ‘98년~’09년까지 4,435천 주를 지원한 바 있으며, 도시 녹화를 위해 ‘12년까지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 시는 이를 통해 시민참여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가로경관 향상, 아름답고 푸른 서울 이미지 제공, 주민화합 유도 등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