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랑 친구랑 새해맞이 문화구경 가자!
- 부서
- 능동
- 작성자
- 수정일
- 2009-12-31
- 조회수
- 604
- 첨부파일
가족이랑 친구랑 새해맞이 문화구경 가자!
- 서울시가 제공하는 2010년 1월의 문화예술프로그램 -
- 2010년 경인년 새해를 맞아 가족, 친지, 친구들과 새해맞이 행사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풍성 ; 광화문광장의 빛축제,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의 겨울이야기, 인왕산 해맞이 축제 등
- 방학을 맞은 어린이ㆍ청소년을 위한 문화 체험 이벤트 ; 서울대공원의 겨울방학 동물대탐험, 열린극장 창동의 호두까기 인형, 서울시립미술관의 앤디워홀의 위대한 세계, 서울역사박물관의 인도의 신화 기획전시 등
□ 2010년 경인년 새해를 맞아 서울시(오세훈 시장)는 다양한 새해맞이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방학을 보내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무료 혹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이벤트도 마련했다.
□ 경인년 새해를 맞아 가족끼리, 연인끼리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축제로는 1월 17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빛축제가 있다. ‘디 라이트 (De : light of Seoul)'를 주제로 쁘렉탈거북선, 미디어퍼포먼스 등 화려한 빛의 세계가 펼쳐진다. 아울러 동 장소에 개장한 스케이트장은 단돈 천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운영되는 스케이트 교실은 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과 꿈을 심어주는 남극세종 과학기지 관람 및 영상통화, 빙벽체험을 할 수 있는 서울광장의 겨울이야기도 2월 1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 새해맞이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각 구청별로 마련돼 있다. 개화산 정상(강서구), 인왕산/동망봉/와룡공원(종로구)에서 아침 6시 30분에 열리는 해맞이 축제는 새해 첫날을 맞아 소원성취기원 및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연 및 체험 이벤트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서울대공원, 서울남산국악당, 서울역사박물관, 열린극장 창동 등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우선 서울대공원의 겨울방학 동물대탐험이 1월 27일까지, 따뜻한 서울동물원 겨울여행은 2월 1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열린극장 창동이 마련한 송년명작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1월 3일까지 볼 수 있고, 팝아트의 거장 앤디워홀의 작품 25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앤디워홀의 위대한 세계’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4월 4일까지 전시한다. 2월말까지 열리는 서울역사박물관의 인도의 신화 기획전시 등도 볼만하다. 이외에도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첨부 : 서울시가 제공하는 2010년 1월의 문화행사 프로그램
